24년 6월부터 금융위원회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함께 하는 금융 통신 채무 조정이 시작됩니다.
이번제도를 통해 기초생활수급자 등 취약계층은 최대90%까지 빚을 감면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. 이번 시간에는 채무 감면 혜택의 세부내용과 신청 방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.
기초생활수급자 빚 감면제도의 배경
최근 금융위원회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금융과 통신 채무를 통합적으로 조정하는 제도를 발표하였습니다. 이제도는 특히 기초생활수급자와 같은 취약계층을 돕고자 마련되었습니다. 이 제도는 6월21일부터 시행되고있고, 신용회복위원회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. 아직도 많은 분들이 이러한 정보를 모르고 계십니다. 빨리 확인하시길 바랍니다.
기초생활수급자 빚 최대 90% 채무 대상 및 감면 혜택
기초생활수급자 등 취약계층은 금융통신 채무의 최대 90%까지 감면받을 수 있습니다.
일반 채무자는 통신 3사 (SK텔레콤,KT,LG 유플러스) 를 통해 30%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, 알뜰폰 사업자와 휴대폰 결제자는 상환 여력에 다라 최대 70%까지 감면받을 수 있습니다.
신청방법
신용회복위원회
채무종합상담, 신속채무조정, 사전채무조정, 개인워크아웃, 개인회생·파산, 신용교육, 신용복지컨설팅, 복지연계서비스
www.ccrs.or.kr
채무 감면 혜택을 받기 위해서 반드시 신청해야 하는 이 제도는 신용회복위원회를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.
신용회복위워노히에 문의하신 뒤 자세한 절차를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. 전화상담은 1600 - 5500 번으로 문의 바랍니다.
이번 제도는 금융과 통신 채무를 통합적으로 조정한다는 점에서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. 따라서 통신채무만 별도로 감면 받을 수는 없다는 점을 알아야 합니다. 감당하기 힘든 빚을 조정받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금융과 통신에 대한 채무를 함께 고려해야 한다는 점 꼭 알아두시고 혜택을 받으시길 바랍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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