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노후준비서비스란
현대 사회에서 노후준비는 필수사항이 되었습니다. 안정적이고 풍요로운 노후를 위해 지금부터 준비하지 않는다면 추후 감당하지 못하는 현실이 올것입니다. 노후준비서비스는 불안정한 미래의 에 대한 대비를 할 수 있도록 국민연금공단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. 이번시간에는 노후준비서비스의 대상과 내용,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노후준비서비스 지원대상
◆ 국민연금 가입대상 및 수급권자를 포함한 전 국민
노후준비서비스 지원내용
노후준비를 위한 재무,건강,여가,대인관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종합적인 지원하며, 각 분야별로 진단,상담, 교육,관계기관 연계 및 사후관리 서비스를 통해 체계적인 노후 준비가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.
- 진단 : 재무,건강,여가, 대인관계 분야의 표준지표로 구성된 종합진단지를 작성 후 노후준비 상태를 진단
- 상담 : 진단을 통해 파악된 취약점을 보완하기 위한 실천과제와 방법에 대한 상담을 제공
- 교육 : 공단에 소속된 노후준비 전문강사들이 재무,건강,여가,대인관계 에 대한 맞춤형 강의를 제공
- 관계기관 연계 : 타 기관의 노후준비 관련 서비스를 이용 또는 심층상담이 필요한 경우 해당기관으로 연계하는 One-Stop 서비스 제공
- 사후관리 : 상담 시 설정한 과제준수여부 점검하고, 필요 시 추가적인 상담 및 정보를 제공
노후준비서비스 신청방법
- 노후준비서비스 신청은 국민연금공단지사를 직접 방문하거나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간편하게 온라인으로 상담 신청이 가능합니다.
문의처
- 자세한 내용에 대한 문의사항은 국민연금공단 콜센터 (☎ 1355) 으로 문의
정리
노후준비서비스는 국민연금공단에서 제공하는 종합적인 노후준비지원서비스입니다.모든 국민이 이 서비스를 통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준비를 대비하시기를 바랍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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